드디어 에어팟을 구매했습니다. 갤럭시S10 5G 휴대폰을 사용하지만 이어폰에 대한 갈망은 에어팟을 이길 수가 없었습니다. 결국 에어팟 프로 모델을 구매 했는데 애플과 친하지 않은 만큼 공부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에어팟 프로 

    애플답게 정말 깔끔한 포장과 함께 도착했습니다. 흔한 뽁뽁이가 아닌 질긴 비닐고정에 흔들림없이 박스상태로 도착을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에어팟프로

    일단 에어팟은 블루투스 기능을 기본으로 사용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애플의 아이폰이 아니라 저같은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어폰 본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새박스

    블루투스 페어링

    에어팟의 페어링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기기의 블루투스 활성화를 먼저 시켜야 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맥/휴대폰 등의 소리를 들을 기기의 블루투스를 켜고 에어팟의 본체뚜껑을 열어주면 자동으로 활성화가 됩니다. 기기와 에어팟의 첫 페어링시에 애플 기기에서는 에어팟의 기능이 간편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제 갤럭시 에서 연결할 때는 에어판 케이스 뒷편의 작은 버튼을 꾹 눌러주었습니다. 그랬더니 휴대폰 블루투스 목록에  AirPods Pro 라는 이름으로 바로 떠서 연결만 해주었더니 바로 음악을 듣고 영상소리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터치제어

    에어팟을 길게 누르거나 짧게 눌렀을 때 설정이 다르게 나타납나디. 이어폰 부분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는데 길게 누르게 되니 소음제거 기능이 활성화가 되면서 주변의 소리가 정말 미세하게 들립니다. 소음제어 기능을 켜고 껏을 때의 들리는 소리가 정말 달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siri 시리 기능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갤러시에 연결을 하는 편이라서 시리 기능은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갤럭시+에어팟 연결 배터리 확인 어플

     

    기본 애플기기와 연결할 시에는 배터리확인이 육안으로 바로 가능하지만 갤럭시에서 확인 하기 위해서는 따로 필요한 어플만 설치해 주시면 간단합니다.  

     

    에어팟갤럭시연결

     

    팟드로이드 /프로

    저는 팟드로이드(프로) 라는 어플로 확인을 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팟드로이드를 검색하면 백만이상 설치가 된 인기앱이 나옵니다. 

     

    저는 에어팟프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팟드로이드 프로를 다운받았습니다. 앱을 실행하게 되면 권한 허용에 대한 창이 먼저 뜨게됩니다. 허용으로 변경뒤 앞으로 에어팟 연결시 배터리 표시 및 알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권한허용

     

    권한허용전

    앱을 실행하게 되면 각각의 배터리 정보가 표시됩니다. 에어팟은 케이스와 왼쪽/오른쪽 총 3개의 배터리를 확인 해야 합니다. 

     

    팟드로이드 설정으로 이동하면 갤러시에서도 에어팟의 설정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알람주기를 이용할 수 있고, 에어팟 배터리 박스 표시를 통해 페어링시, 배터리 정보가 표시된 그래픽 박스를 볼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 터치 설정도 가능한데 본인의 사용도에 맞춰서 각각 설정할 수 있으니 갤럭시에서 에어팟프로 사용에 불편함이 없네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갤럭시와 에어팟으로는 시리sifi를 부르는 기능은 없지만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에어팟을 구매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었는데 갑자기 애플의 감성에 하나둘 빠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새겻-에어팟프로

    유용한 어플을 통해서 에어팟 사용이 전혀 불편함이 없고, 기존의 다른 이어폰과는 정말 확연하게 다른 음량과 소음제거 기능에 두번 세번 더 놀란 에어팟 프로 입니다. 잃어버리지 않고 오래오래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