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베이킹 브라우니 만들기

    노버터 노오일!

    버터와 오일을 넣지 않고 적당히 촉촉하고 적당히 쫀득한 브라우니를 만들어 봤다.

    달달하고 맛있어서 스트레스 풀고 싶을 때 마다 만들어 먹고싶은 브라우니 만들기

     

    브라우니 만들기 재료는

    • 다크커버춰 120g
    • 계란2개 (바닐라익스트랙 있다면 약간 넣어주기)
    • 설탕 100g
    • 코코아파우더 20g
    • 베이킹파우더 1g
    • 박력분 100g
    • 따뜻하게 데운 우유 90g

    위 재료로 맛있는 브라우니를 만들었다.

     

    제일먼저 뜨거운 물 위에 볼을 받치고 다크커버춰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여준다.

    스텐 볼을 이용하면 금방 쉽게 녹일 수 있다.

    다른 볼에 계란 2개 전란을 손거품기 이용해서 잘 풀어준다.

     

    풀어준 계란에 설탕을 두번에 나누어서 잘 섞어준다. (반씩 넣고 섞고 하면 됨)

     

    이때, 바닐라 익스트랙이 있다면 첨가해 주면 된다.

     

    잘 풀어준 계란물에 다크커버춰 녹인 것을 넣고 섞어 준다.

     

    박력분, 코코아파우더, 베이킹파우더 

    모든 가루류를 잘 섞어서 체에 쳐서 넣어주면 된다.

     

    본 반죽 시작!

    고무주걱의 날을 세워서 가루류가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

     

    가루가 안보일 때까지 잘 섞은뒤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넣고 섞는다.

    (나는 전자레인지에 약 40초가량 돌린뒤 사용했다)

     

    모든 재료를 잘 섞어준뒤

    오븐틀에 유산지를 깔아준 뒤 반죽을 잘 부어준다.

    오븐컷이 나중에 보니 안찍혔다능...ㅠ

     

    오븐 160도예열후에 25분정도 구워준다.

     

    잘 구어진 브라우니가 완성되었다. 색깔만 보아도 진한 초코맛과 향이 느껴진다.

     

    사실 우유양을 좀 많이 넣고 만들어서 망칠까봐 조마조마 했는데

    생각보다 잘 구어져 나와서 안도의 한숨을 셨다능 ㅋㅋ

     

    심심해 보여서 슈가파우더를 위에 솔솔 뿌려주었다.

    슈가파우더는 생략가능!!

     

    식도로 반듯하게 잘라보았는데 자르는 순간에 부드럽고 쫀득한 느낌이 칼날부터 느껴졌다.

     

    브라우니 한조각을 포크로 찍어보았는데

    만족스러운 느낌으로 완성된 브라우니를 보고 빨리 맛보고 싶단 생각뿐! ㅋㅋ

    노버터 브라우니 만들기

    진한 초코맛의 브라우니를 만드는데 버터와 오일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만들어서 그런가

    확실히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더더 좋았다.

    내손으로 직접 만드는 홈베이킹 브라우니만들기.

    내가 알고있는 재료로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홈베이킹의 매력!!

    집에서 간단하게 노버터브라우니 만들기 도전!!

    youtube 노버터 브라우니 만들기 

    https://youtu.be/in_aTrf5seQ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