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동에 있는 명동찌개마을.

    양푼 동태탕을 자주 먹었었는데 이번에 양푼 생 돼지김치찌개와 오징어 2마리를 주문했다. 동태탕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김치찌개는 어떨지~

    역시나 사이즈 큰 양푼에 푸짐하게 내용물이 들어있다. 근데 김치찌개가 아니고 김칫국 같으다..하하하 국물이 엄청나게 많다. 반찬은 오뎅볶음과 단무지무침과 김치가 나왔다. 초장은 오징어2마리 주문해서 나온거 같다. 

    김치가 썰어지지않고 1/4 포기로 잘라져 길게 들어있다. 역시 국물에 배추가 헤엄치는거 같다. 국물 왜케 많아 ㅋㅋㅋㅋ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서 뒤쳑뒤쳑 해보니 돼지고기도 엄청 크게 한덩어리로 들어있다. 집게와 가위로 잘라야 겠다. 

    집게와 가위로 고기와 김치를 먹기좋게 자른뒤 팔팔 끓여 주었다. 근데 진짜 이름이 찌개인데 완전 국같다. 우리는 청양고추좀 더 달라고 해서 고추를 더 넣어서 끓였다. 

    그사이 오징어 2마리 메뉴가 나왔다. 전에도 먹어본적 있는데 그냥 오징어 데친거 두마리 나온다. 그래도 요즘 오징어 금값인데 가격대비 괜찮은 것 같다. 그냥 초장찍어 먹으면 가끔먹기 맛있는 메뉴가 아닐까 싶다. 

    고추좀 더 넣고 팔팔 보글보글 끓여서 먹는 명동 찌개마을 양푼 생 돼지김치찌개와 오징어 2마리로 친구들과 4명이서 아주 푸짐하게 먹었다. 양파와 파등 채소도 많이 들어있어서 맛 없을 수 없는 김치찌개. 

    하지만 다음에는명동찌개 마을에 간다면 동태찌개를 사먹고 김치찌개는 내가 만들어 먹어야지 ㅋㅋㅋ


    명동찌개마을 양푼생돼지김치찌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