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틴 효능 하루 권장량

    비오틴이 무엇인지 어떠한 효능이 있고 하루 권장량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오틴하루권장량

    비오틴은 비타민B의 일종인 수용성 비타민B7, 비타민H 로서 단백질,탄수화물,자방의 신진 대사 과정에 관여하는 것은 물론 에너지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비타민과는 다르게 과다복용시 설사와같은 증상이 없으며 피부나 모발에도 좋은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탈모가 잦은 현대인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비오틴효능

    비오틴 효능


    손톱및 모발개선

    비오틴은 우리 모발 구성에 주요성분인 단백질에 관여하고 혈액순환의 촉진과 영양소를 공급하기 때문에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탈모가 잦은 요즘 현대인들에게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비오틴의 비타민B7 케라틴성분은 모발 및 손톱 재생세포를 보호하는 주요 성분이므로 두피세포 재생을 활성화시키고 탄수화물 단백질,지방 등의 대사에 참여하는 필수 영양소 및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오틴이 부족해 결핍이 된다면 피부염증이 생길 수 있고 두피와 모발을 손상 시킬 수도 있습니다.

     

     

     

    신진대사 촉진

    비오틴은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분해를 돕는 보조 효소이므로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는 것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에서 불필요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 보내고 보다빠르게 필요한 영양소로 분해하여 우리몸 곳곳에 보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면 소화작용을 돕고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오틴 하루 권장량


    비오틴 하루 권장량은 성인기준 30㎍, 수유 중인 여성 기준 35㎍으로 음식으로도 충분히 섭취가 가능한 양입니다. 음식으로도 섭취가 가능하지만 보조 식품으로 챙겨 드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비오틴은 과다복용해도 설사같은 증상이 없기에 필요이상 섭취된다 하더라도 밖으로 배출이 된다고 하니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을 드시는 것만으로도 효과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몸에 이로운 비오틴이 편식을 하는 식습관/생활습관 으로 인해 부족하게 되면 건강,선천성대사이상등에 의해 결핍이 될 수 있고, 탈모나 피부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아보카도, 고구마, 버섯, 콩 과 같이 비오틴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도 섭취가 가능하니 건강한 식습관으로 일상속에서 건강을 챙기는 노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