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 일몰 시간 알아보기

     

    새해가 지나고 날씨도 점점 따뜻해 지면서 해 지는 시간도 길어지고 있는 듯 합니다. 요즘 창밖을 보다가 해가 길어지는 것 같아 시간이 얼마나 되었나 보면 오후 6시가 지났는데 밖이 환했습니다.

     

     

    요즘은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져서 해지는 시간을 알아보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가고 있지만 여행을 가거나, 일출 일몰을 보러가려고 계획을 세운다면 해가 뜨고 지는 시간을 알고 있으면 정말 편리하겠죠?

     

    해가 뜨고 지는것이 계절고 시간에 따라 또 지역에 따라서 전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그때 그때 해가뜨고 지는 시간이 궁금하고 필요로 할 때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천문우주지식정보

    KASI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 일출일몰 시각

    일출일몰시각 계산 바로가기

     

     

    천문우주지식정보 사이트를 활용하니 시간과 위치를 입력해서 정말 편리하게 일출일몰 시간을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일출일몰시각계산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알아보고자 하는 일출 일몰 시간과 위치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바로 확인하기

     

    시간과 위치를 입력하자 검색결과가 하단에 바로 보여집니다. 해뜨는 시각(일출) / 한낮의 시각(남중) / 해지는 시각(일몰) 결과가 시계와 함께 보기 편하게 결과를 나타냅니다.

     

     

    유의사항을 읽어보면 월별 해/달 출몰시각 페이지는 지금까지의 역서자료를 바탕으로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미래의 값은 실제 일몰출몰 시각과는 차이가 있음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내일 뿐 아니라 미래의 일은 당장에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일출일몰 시각을 알아 볼 수 있는만큼 참고로만 사용하셔도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일출일몰시간을 알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