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취득세 등록세 계산

     많은 사람들이 내집마련 하는것을 목표로 두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2020년 7월10일 부동산 대책 이후에 아파트 취득세 결과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열심히 돈을 모아 아파트를 구입하고 그것이 다주택자든 아니든간에 아파트를 취득하게 되면 취득세를 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파트 취득세 등록세 계산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 것 같습니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내가 조회하고자 하는 조건만 맞춰서 입력만 하면 취득세가 계산되어 결과가 나오는 취등록세 계산기 서비스 이용 방법 입니다.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방법

    우리가 아파트를 구입하게되어 취등록세를 납부하게 되면 그것은 '지방세'에 속합니다. 

    우리가 지방세를 인터넷에서 납부하려면 위택스를 이용해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 지방세 계산기를 보면 부동산 취득세 계산기 서비스가 있는데 그것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취득세를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위택스 wetax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메뉴에서 지방세 정보가 있습니다. 지방세정보 하위 카테고리에 보면 지방세 미리계산을 클릭합니다.

    지방세 미리계산으로 들어가면 기본으로 상단부분에 부동산 취득세를 계산 해 볼 수 있도록 선택되어 있습니다.

    (그 옆으로 부동산취득세 외에도 자동차세/등록면허세/지방소득세/주민세/지역지원시설세 등을 계산해 볼수있습니다.)

    취득세(부동산)항목 안에서 빈칸에 본인이 소유하게 될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정확히 입력후 '세액미리계산하기'를 클릭하면 어느정도의 취득세를 납부해야 하는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증여를 위한 취득이여도 유상취득으로 조회하면 됩니다. 과세표준액 같은 경우는 매매가 기준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부동산의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인지 1주택인지, 다주택여부도 정확히 선택 해 주셔야 합니다.

     

    취득세=과세표준액(매매가)*취득세율 입니다.

    세액결과 확인하시면 내가 아파트를 매매하거나 증여를 받을 경우 아파트 취득세 등록세 계산 결과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할것 같았던 아파트 취득세 계산 위택스 통해서 지방세계산 간편하고 빠르게 조회 해 보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