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런 뜻 영어사전 의미

    빌런(villain) 사전적인 의미로 이야기나 연극 등의 중심인물인 '악당'(악한)을 뜻 합니다.

     

    악인,악한,범죄자 라는 뜻이 있습니다.

     

     

    빌런 뜻 어원

    빌런뜻의 어원을 살펴보면 그 시작은 지금 사용하는 빌런의 뜻과는 조금 다르게 보입니다. 프랑스를 시작으로 등장한 빌런이라는 단어는 원래 vilein이라고 불렸습니다. 라틴어로는 villanus라는 말로 '농부'라는 뜻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빌런뜻

    지금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악당이라는 뜻과 농부라는 전혀 매치가 되지 않는 것 처럼 보입니다. 왜 빌런의 뜻이 이렇게 변형(?)이 되었는지 궁금해 집니다.

     

     

     

     

     

     

     

     

    이 말이 시작되었던 것은 중세시대 때라고 합니다. 가난에 찌들어 있는 농부들이 도둑질/강도행위 등을 하며 사람들에게 그 농부들은 '빌런' 즉 '악당'이다! 라고 해서 불리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빌런 뜻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현재 사용되어 지는 빌런의 악당이라는 뜻을 어떤 지점까지 생각하고 사용 해야 할까요? 근본의 뜻이 악당,악인 비슷하다고 해도 어떤 이를 빌런이라고 칭해야 하는지 주관적인 표현 이긴 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 선량한 농부를 칭하는 말이였다고 생각을 하지만 그들의 행동으로 빌런의 뜻이 완전히 바뀌어 버린것 같습니다. 악당이라 함은 곧 나쁜놈, 남에게 해를 끼치거나 극악무도한 짓도 서슴치 않는 이를 말합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누군가는 그런 역할을 맡기도 합니다. 

     

     

     

     

     

     

    곧 슬기로운 의사생활2 드라마가 기대되는 시점인데요, 슬의생1에서 빌런이라는 단어가 언급된 적이있어서 조금더 많은 분들이 빌런의 뜻을 알아가고 있는 듯 합니다. 한국에서 사전적인 의미로는 특정 취미나 사물 따위에 집착하는 독특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 이라고 합니다. 

     

    빌런이라고 불리는 악당/악인

    자신을 믿고있는 사람들을 배신하는 배신자를 빌런이라고 말 할수 있겠네요. 어느 무리속의 우두무리로 나쁜짓을 지시하고 일삼는 악인을 빌런이가고 부르기도 합니다.

     

    극악무도한 짓을 저지르기 위해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수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악당도 있겠네요. 천재적인 지능을 지니고 있으면서 자신이 다른사람보다 우월한 존재라고 생각하는 악인이 있을 수도 있을것입니다.

     

    영화나 드라마에 등장하는 빌런 뜻

    영화 배트맨 다크나이트에 나온 악역 조커가 대표적인 빌런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벤져스에 나온 타노스도 무리속의 우두머리로 나쁜짓은 지시하고 저지르는 대표적인 빌런 역할을 맡았습니다.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끼치고 난동을 부리며 무분별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빌런 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과거에 지하철에서 난동을 부린 지하철 3호선 빌런녀가 그 예 이기도 합니다.

     

    빌런 뜻을 알아보았습니다. 선량하기만 할 것 같은 농부로 시작을 했지만 그들의 행동으로 인하여 완전히 뜻이 뒤바낀 의미의 빌런 뜻을 이제야 저도 정확히 알고 사용 할 것 같네요.

     

     

    뇌피셜 뜻 알아보기

    플렉스 뜻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