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일로 요즘 정말 힘도 들고 우울하기도 하고 이래저래 좋아하는 일을 만들고 싶어서.. 그냥 집에 없던 오븐을 사기로 마음을 먹었다. 요리하는걸 엄청 좋아라 하는편은 아닌데 오븐으로 뭔가 해보지 않은 새로운 도전을 좀 해보고 싶다랄까. 몇날 며칠을 고민하다가 위즈웰 오븐이 다양하고 후기도 많고 해서 위즈웰오븐 위즈웰 gl-30a 모델로 구매완료!!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주문했다. 참 돈쓰기 쉬운 세상에 살고 있는 듯 하다. 

    딱 일주일 사용해보고 후기를 기록해 볼까 한다. 처음에 위즈웰 gl-30a 모델을 주문했는데 불량제품이 와서 한번 교환했다. 맞교환 처리 했는데 바로 빠르게 처리해 줘서 한 3일 정도 걸린듯 하다. 뭐라뭐라 씨름 할 필요없이 작동안되는 부분을 설명하고 사진찍어 보냈더니 고객센터에서 바로 불량을 인정하고 맞교환 처리 해 주었음. 빠른대처에 불량제품 받았어도 크게 기분 상하지 않았음!!


    위즈웰 gl-30a 오븐을 받고 처음에 가장 높은온도 230도 설정해놓고 20분 정도 공회전을 시켜준뒤 사용하면 된다. 불순물 냄새 등등 제거 하는 역할이라 하는데 크게 연기 나지도 않았고 냄새도 심하지 않았다. 그리고 다른 후기에서 봤듯이 정말정말 소음이 없다. 오븐이 돌아가고 있는건지 모를 정도로 소음이 없어서 고장난거 같았음. 근데 진짜 조용함.


    언박싱은 크게 의미 없을거 같고 일단 위즈웰 오븐을 받고서 만들어본 음식사진을 기록해 보겠음. 이 모든게 일주일동안 위즈웰 gl-30a 오븐으로만 만든 음식들이다. 사실 등갈비도 구어서 해먹었는데 사진을 찍지 못했음. 등갈비는 2번이나 구어먹어 보았다능....ㅋㅋ


    제일 만만했던 군고구마 만들기. 위즈웰 오븐이 에어프라이 기능이 있는거라 에어프라이 버튼을 누른뒤에 만들었는데 소음도 없고 에어프라이어 기능이 되는건지 안되는건지....;; 사실 잘 사용 안 할 듯 하다. 집에 기존에 있던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를 워낙에 잘 해 먹었는데 에어프라이어 기능만 하는 에어프라이어보다는 덜!! 맛있었다. 시간도 좀 오래걸리고 수분이 너무 날라가는 듯한 느낌?! 그렇게 그냥저냥 군고구마 만들어서 먹고 두번은 해먹지 않았음...


    다음엔 홈베이킹을 위하여 바로 홈베이킹 재료들을 사러 베이킹재료 파는곳에 들림...ㅋㅋ

    오븐이 생긴다면 진짜 꼭 한번 홈베이킹에 도전하고 싶었다. 예전에 언니가 워낙에 집에서 베이킹해서 맛있는 빵을 나눠주고 했었는데 언니가 일을하고 바빠짐과 동시에 언니가 만든빵을 먹지 못해 이번엔 내가 직접 만들어 보겠다 결심을 함.... 오븐을 사고싶던 젤 큰 이유중 하나였음.

    호호들이 워낙 마카롱을 좋아해서 마카롱 만들 재료들을 구매해서 집에와서 바로 위즈웰 오븐으로 만들어 보았다..... 결과는 대 실 패 ㅋㅋㅋ

    이것은 마카롱꼬끄인가 그냥 쿠키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첫째가 그래도 나름 마카롱 모양 흉내는 내 주었다. 고맙다 아들아 ㅋㅋㅋㅋ


    다음은 머핀 만들기에 도전...

    하하하 다 줄줄 새어 나온다. 위즈웰 오븐은 분명히 열일하고 있는거 같은데 결과가 아직까지는 썩 좋지가 않다. 

    호호들이 좋아하는 머랭쿠키도 만들었다.

    오븐으로 정말 못하는게 없다는걸 깨달음. 

    머랭쿠키는 대 성 공 이였다. 바삭하게 잘 구어졌다. 수많은 머랭쿠키를 구어내온 다음에 다 먹어 치움.

    비스킷도 만들어 먹었는데 구어진건 잘 구어진거 같은데 비스킷은 내 취향은 아니였음. 느끼하고 별로네... 여튼 위즈웰 gl-30a 오븐은 열심히 며칠간 우리의 간식거리를 책임지고 있었음.


    자자 이제 오븐도 여러차례 돌려보았으니 드디더 발효빵을 만들어 보기로 결정!! 나의 첫 발효빵 도전. 위즈웰과 함께 어떤결과를 보여줄지 두구두구.

    위즈웰 오븐을 사용하면서 제일 맘에 들었던 부분이 발효!!!!기능!!

    위즈웰 gl-30a 오븐 기능에 발효기능이 있는데 아주 제대로 사용했다.

    바로 식빵을 구어냈는데 진짜 짱짱맛있었음. 대성공..

    처음 베이킹의 실패작들이 다 잊혀질 만큼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다.

    갓 구운 식빵에 잼 발라 먹었더니 진짜 이런맛에 홈베이킹 하나보다 했음.


     발효빵 성공이후 자신감 뿜뿜 했는지 위즈웰 gl-30a 오븐으로 쉴틈없이 바로 호두파이까지 성공했음.

    아놔 .. 내가 만들고 넘나 뿌듯 한거... :) 슬슬 위즈웰 오븐에 애착이 가기 시작함.

    이후 바로 모닝빵과 고구마식빵까지 맛있게 만들어 먹었다는거...ㅋㅋ

    발효빵 성공하고 나서는 빵만드느라 다른 요리를 할 생각을 못하고 있음.

    사실 바베큐도 해먹고 싶고 여러가지 생각한건 많은데 오븐을 사고나니 빵만드는 재미가 이런거구나 하고 넘나 재밌게 집중해서 만들었다. 하여튼 위즈웰 오븐 잘만 사용하면 정말 가성비 최고 겠구나! 라는 생각함. 고장안나고 쓸 수 있으면 좋겠다정말. 에어프라이어 기능은 군고구마때 딱 한번쓰고 사용안함. 

    위즈웰 gl-30a 발효기능은 진짜 짱인듯하다. 발효빵을 한번에 성공하다니...!!


    위즈웰 오븐 후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