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하루만에 이렇게까지 쌀쌀해 지는구나.. 가을이 없이 겨울이 오는 느낌이다.

    날씨가 쌀쌀하니 얼마전에 먹었던 부천 중동에 있는 문어백숙이 생각이 나네...ㅋㅋ

    사진보면서 또 기록해 볼까나..?ㅋㅋ 사진보니 또 먹고싶다 진짜..

    부천중동 롯데백화점뒤에 먹자골목에 있는 활어회조개구이 집이다.

    우리는 친구들하고 여기서 모일때면 그냥 중동문어백숙에서 만나자고 한다.

    이날만해도 그냥 선선하니 밖에서 야장(?)펼치고 소주한잔하기 진짜 좋은 날이였다.(참고로나는소주를전혀마시지못하지만 소주한잔하기 좋은날인건 확실했음 ㅋㅋ)

    먹자골목이라 밖에 테이블이 엄청 펼쳐져 있었고 사람도 진짜 많았다. 친구부부랑 넷이 좋아라하는 문어백숙을 먹기위해 우리도 밖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문어백숙이랑 회를 주문하고 상이 차려졌다.

    진짜 평생에 먹은 소주가 한 3병(?)될지는 모르겠지만ㅋㅋㅋㅋㅋ(농담이심한가...ㅋㅋ)

    하여간 내가 이날 소주를 3잔을 마셨다. 

    문어 한마리 통째로 들어있고 닭 한마리와 몇개의 조개들이 들어있다.

    선선해진 날씨에 따뜻하고 칼칼한 국물이 함께하니 진짜 술이 술술 들어감.

    (그래봤자 나는 3잔먹고 끝이지만...ㅋㅋ1잔도 못하는 내가 대단하다...ㅋㅋ)

    익혀서 나오긴 하지만 한번더 끓인뒤 문어는 직접 잘라주신다. 사이좋게 나눠 먹으라공 ㅋㅋ

    야들야들 질기지않고 맛나다.

    그전에는 닭도 통째로 넣어줬던거 같은데 이번에 갔을땐 닭볶음탕용처럼 조각나서 들어있었으나 한마리 들어있었다. 내가 다리를 2개나 먹었음...ㅋㅋ

    내가 요즘 치아가 안좋다고 부드러운 다리 먹으라는 내친구들..ㅠ감동.. (호파도 이런자리에선 그냥 친구 ㅋ)

    사랑한다...ㅋㅋ

    문어를 건져내고 난뒤 대망의 미나리....ㅠ 짱짱! 미나리넣은 국물은 정말 맛있음.!

    주문했던 회도 도톰하니 맛있었다.

    진짜 맛있다며 순식간에 다 건져 먹었음...ㅋㅋ 많은 양은 아니지만 4명이 먹기 충분하다.

    칼국수 나중에 추가해서 끓여 먹어도 되는데 우리는 2차를 위해 여기서 슬슬 마무리...

    정말 맛있게 먹고나오면서 메뉴판 찍어 두었다. 다음에 모임있음 메뉴대충 보고 모이자! 

    닭과 해물에서 우러나온 육수에 칼칼한 고추까지. 국물이 끝내줌.

    부천중동 롯데백화점 뒤편 먹자골목쪽에 위치하고 있는 문어백숙 이라 부르는 

    활어회조개구이찜!

    우리는 문어해적선과 회를 주문해서 4명이 아주 맛있게 먹었다!!

    요건 예전에 인스타에 올렸던 내사진. 이때는 바다가재 해적선 이다.

    이것은 문어가재

    예전에 둘째가 하도 바다가재 노래를 불러서 부담스럽지않게 요기와서 먹였던 기억도 나네..ㅋㅋ

    가끔 찾는 곳이지만 날씨가 쌀쌀해 져서 그런지 또 생각이 나는 맛집이다!!

    사진보면서 또 침고임...ㅋㅋ


    중동 문어백숙 맛있다 또먹고싶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