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일상 기록을 남겨볼까 합니당.


    호호네 가족은 모두 여름사람... 네명 모두 여름날에 태어난 사람들 ㅋㅋ


    뭐 어른들 생일이야 그냥 맛있는거 한끼먹고 넘어가곤 하는데

    아이들 생일은 그래도 미역국은 끓이고 만10세까지 그래도 삼신상은 차려주고 있어요.

    거창한건 없어요..ㅋㅋㅋ

    밥,미역국,수수팥떡

    3가지는 그냥 만 10년동안 준비하려고 맘먹었더니

    첫째는 작년에 끝이났고.. ㅋㅋ(진짜 매년 챙겼다는)

    올해 2019년 둘째는 9번째 삼신상이 되겠네요.


    만10년 생일에 삼신상을 차려주면 무탈하게 건강히 잘 커준다는

    어른들의 말을 듣고 한번 시작하니 중간에 빼먹을 수가 없어서...ㅋㅋ

    그렇게 준비하게 되었네용


    아이들 태어날 때부터 친정집 근처 떡집에서 항상 수수팥떡을 맞춰요.

    진짜 맛있어서 삼신상 핑계로 1년에 두번씩(첫째,둘째생일) 떡맞춰 먹었네요.


    부드럽고 달달해서 받은즉시 먹을만큼 남기고 주변과 나눠먹고

    남은건 냉동실에 넣었다 먹어도

    진짜 꿀맛!!!!

    아이들도 어릴땐 한입 베어먹고 안먹더니

    좀 크고나서는 수수팥떡을 엄청 잘 먹어요.

    그래서 점점 맞추는 양이 많아 진다는...ㅋㅋ


    평일이라 오전오후는 그렇게 미역국으로 대체

    운동다녀온후 외가집 가족과 저녁식사하면서 둘째 생일 축하 해줬네용


    베스킨라빈스 노래부르던 둘째.. 31하프갤런 주문해서 깜놀시키기.


    (그닥 놀라지 않네요...머쓱)

     


    외가집 가니 외할아버지가 인천 계양에서 직접 포장해온

    누룽지오리백숙!!

    2마리나...감사감사

    잘먹겠습니당!

    배부르고 맛나게 저녁식사후

    작은이모가 준비해준 케잌과 아이스크림 후식으로 놓고

    생일축하!!



    막간의 포토타임..

    사실 아들둘은 참으로 사진찍기 힘듭니다.

    엄마욕심으로 한장이라도 남겨보라 찰칵찰칵.

    나중에 너희의 성장과정 보여주려 하는 건데 왜케 싫어들 하는지..ㅋㅋ



    둘째생일날은 이상하게 매년 비가오네요 ㅋㅋ

    장마철에 태어나서..ㅋㅋ


    집으로 돌아가는길 그냥저냥 만 9년전 생각에 잠겨

    운전하다가 찍은 바깥사진...!!


    행복하쟈 나의 호호들!


    2019.07.31 지호생일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