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

     

    Midnight Bergamot Cold Brew

     

     

    2021년 스타벅스에서 화사한 봄을 알리는 체리블라썸 시즌이 왔습니다. 역시나 신메뉴 음료가 출시되었고, 음료의 종류는 총 3가지 입니다.

     

    •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브루 Midnight Bergamot Cold Brew
    • 체리블라썸 화이트 초콜릿 Cherry Blossom White Chocolate
    •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Strawberry Delight Yogurt Blended

    2021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신메뉴 3종

    핑크빛으로 물든 새로운 MD 상품들을 매장에서 보니 정말 봄이 온 느낌이 팍팍 느껴졌습니다. 갖고싶던 MD구경후에 신메뉴 음료중 콜드 브루가 들어간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브루를 마셔보았습니다.

     

     

    진한 보라색 컬러와 진해 보이는 콜드브루가 층을쳐서 일단 보기에서 부터 어떤 맛일지 궁금해 졌습니다.

     

    화이트 초콜릿과 화사한 베르가못 향이 매력적인 진하고 달콤한 콜드 브루
    톨Tall사이즈 기준 355ml 170kcal
    알레르기 유발요인: 우유

    달콤한 콜드 브루 커피를 좋아해서 평소에 바닐라 콜드 브루도 자주 마시는 편인데 일단 베르가못 향이 어떨지 궁금해 졌습니다.

     

    베르가못이란

    베르가모트/베르가못 오렌지라고 부르며 쓴귤과 레몬의 자연 교잡을 통해 생겨난 운향과 귤속의 재배식물 이라고 합니다. 오레지만한 크기에 성숙도에 따라 라임과 유사한 색을 띄는 경우가 많고 레몬보다는 덜 시고 자몽보다는 쓴 과일의 종류 입니다.

     

     

    향이 은은하고 진하게 올라오기 때문에 향수같은데 사용되기도 하고 차를 끓여 마시거나 건조후에 분쇄하여 향신료로 사용되기 합니다. 방향유를 채취해서 향료로 사용이 되며, 얼그레이와 레이디그레이는 베르가못으로 맛을 낸 홍차이고, 향기 때문에 향수에 가장 많이 사용이 됩니다.

     

    스타벅스미드나잇콜드브루
    베르가못-출처-위키백과

    이탈리아 에서는 과즙을 주스 등의 음료로 마시기도 합니다.

     

    베르가못콜드브루

    저는 이번에 스타벅스 신메뉴 음료를 통해서 베르가못이라는 과일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렌지와 비슷한 과일의 종류로 향이 진하게 올라온다고 하는데 실제 이번 음료에서는 단 맛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아마도 화이트초콜릿이 함꼐 들거간 음료라서 그런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콜드 브루를 시럽과 함께 달게 먹는 것과는 정말 다른맛 입니다. 단맛이 강하긴 하지만 커피의 씁쓸한 맛과 초콜릿과 과일향이 한곳에 섞여서 어우러 지는 맛입니다. 

     

    베르가못 향이라고는 하지만 이 향을 처음 접해보신다면 일단 말로는 설명이 조금 부족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시거나 쓰거나 제가 예상했던 그러한 과일향은 크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일단 음료의 층이 확실히 져 있어서 일단 잘 저어서 음료를 섞어 마셨는데 엄청엄청 달다고 느껴졌습니다.

     

    신메뉴답게 처음엔 벤티사이즈를 주문하는 편인데 이건 뭐 .. 진짜 많이 달아서 천천히 오래 마실것 같습니다. 저는 다음번에 이 음료를 주문 한다면 화이트초콜릿을 줄이는 커스텀 변경을 꼭 요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미드나잇베르가못콜드브루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

    어떤 음식이든 개인의 입맛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당연할 듯 하지만 아무거나 잘 먹는 저로서는 온리 아이스 음료임에도 한입에 쭉 들이키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홀짝홀짝 마시게 될 음료인 것 같습니다.

     

     

    얼그레이 밀크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분명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쉬폰케이크를 향과함께 즐기며 먹는 느낌과도 비슷합니다.

     

    날씨가 벌써 푹해지고 꽃이 피는 곳도 있고, 스타벅스에도 체리블라썸 시즌이 돌아온 것을 보면 확실한 봄이 온것 같습니다. 예전과는 다른 봄을 보내고 있는 요즘이지만, 황사와 미세먼지 그리고 코로나19까지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맛있는 음식과 건강한 식사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