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두통의 원인

    현대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주 찾아오는 두통때문에 원인모를 아픔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평소에 건강하던 사람도 가끔은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라고 두통을 호소 할 때가 가끔 있습니다. 성인의 8% 이상이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증상을 호소한다고 합니다.두통의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갑자기 눈을 떠서 한번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하면 굉장히 거슬리고 참기 힘들어 일상생활을 하는데 무리가 생기기도 합니다. 저도 가끔 잠을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고 두통이 올 것 같은 징조를 머리가 찌릿찌릿할 때 겪곤 합니다.

     

    머리가찌릿찌릿아파요

     

    편두통에 의한 통증

    편두통으로 인하여 두통이 올 때에는 원인은 다양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스트레스와 피로감, 호르몬변화, 심한운동이나 급격한 날씨변화, 특정 음식이나, 술에의한 통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편두통에 의한 두통이 심하게 나타나면 눈이 부시고 어지러움과 심하면 구토증상까지 나타 날 수 있습니다. 통증 발생의 빈도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한달에 2~3번 또는 일주일에도 한두번이상씩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신이 여성이라면 생리전후의 편두통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여성에게 자주 나타나는 이유는 호르몬의 변동 등으로 머리가 아픈경우가 많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이 이유가 된다라면 과도한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을 경우 편두통이 오기도 합니다.

     

     

     

    과도한 운동에 의한 편두통은 재채기를 하거나 무거운 집을 나르거나 할 경우 순간적으로 머리에 힘이 들어가게 되면서 두통이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시적인 통증이면 금방 사라질 수 있으나, 매번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현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꼭 진찰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편두통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저도 가끔 편두통 증상이 심하게 나타날 때는 속까지 울렁 거릴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는 참지않고 거의 약을 먹어서 해결 하려고는 하는데 두통의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매번 약을 먹기에는 몸에 좋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예방도 해야 겠다고 항상 생각합니다.

     

    눈썹과 누사이 측면쪽에 있는 관자놀이이 부분을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리면서 압박을 해주는 지압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반쯤 담궈 긴장을 풀어주는 반신욕도 편두통을 완화시키는데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조용한 곳에서 휴식을 취해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와 깊은숨을 한두번씩 꼭 들이쉬고 내쉬며 넉넉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증상이 사라지지 않은다면 진통효과가 있는 두통약을 먹는 것도 방법일 수 있지만 미리 미리 예방을 하며 스트레스 덜 받고 아프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목 디스크로 인한 두통

    현대에 잘못된 자세와 습관으로 긴 시간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보고 있거나, 컴퓨터로 업무를 장시간 보는 등의 몸에 무리로 목디스크가 발생 되기도 합니다.

     

    그외 갑작스런 사고 외상, 노화로 인해서도 목디스크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디지털시대가 오면서 잘못된 자세로 핸드폰을 하는 경우는 정말 그 수가 많아져서 뒷목의 통증과 어깨 두통 모두 동반한 통증이 보이기도 합니다.

     

    목디스크의 두통 동반 증상

    척추를 따라 신경압박으로 인한 목, 어개, 손저림 등의 통증이 나타나면서 머리까지 찌릿찌릿 아픈 증상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두통과 어지러움 까지 동반이 된다면 목디스크 치료를 하지않아 진행이 계속 되면서 손으로 물건을 잡는 것 까지 힘들어 지니 꼭 예방과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이유모를 두통과 저림이 동반된다면, 꼭 서둘러 진찰을 받거나, 치료로 증상을 개선 시킬 수도 있으니 가능한 잦은 통증이 찾아온다면 초기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면역력이 약해져서 대상포진등의 초기증상으로도 두통이 나타나곤 합니다. 감기몸살 증상이나 띠모양의 피부발진이 몸 어느 한쪽에 생긴다면 면연력 저하로 발생하는 질환이니 평소 면역력 관리를 철저히 해 주시고, 나이가 많으신 분들 이라면 예방접종을 맞아두는것도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예방접종을 미리 맞아둔다면 대상포진에 걸려도 증상이 접종을 하기 전보다 심하지 않다고 하니 합병증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라도 맞아 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갑자기 차가운 음료를 마시거나 아이스크림을 먹었을 때 머리가 찌릿찌릿한 증상

    갑자기 온도가 낮은 차가운 음료나 아이스크림 빙수같은 것을 먹을 때 머리가 갑자기 찡 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는 삼차 신경이 자극되었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지나면 저절로 나아지는 현상입니다.

     

    그러니 큰 걱정은 하지 않으시고 이런증상이 잦다면 너무 차가운 음식은 피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라고 이야기하면서도 혼자서 꾹꾹 참으시는 분들도 많으 실거라 생각됩니다. 두통이 자주 반복되거나 통증이 심한정도가 참기 힘든 정도라면 일상생활에도 분명 지장을 끼칠 수 있으니 꼭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가찌릿찌릿아파요

    과도한 스트레스가 몸에 축적이 되어 있다 느끼시면 꼭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자주 찾아오는 두통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건강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