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늦 겨울 쯤에 강원도 여행 갔을 때 정말 맛있게 먹었던

    "회동집" 후기를 남겨 볼까 합니다.

    정선에서 워낙 유명한 맛집으로 알고있기에

    언니랑 호호린나(호호형제,린나자매) 육총사가 함께

    맛있게 먹고 사진도 남겨왔기에 이렇게 블로그에 올려보네요.



    정선시장을 내비게이션에 검색한 후 정선 5일장을 찾아 나섭니다.


    큰 강 옆으로 주차장이 넓게 있구요

    작은 길을 하나 건너면

    정선 5일장이 열리는 정선시장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저희도 처음 가보는 정선5일장이라 검색검색 끝에 찾아 갔습니다.

    시골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골목을 들어가서 걷다보면

    정선 장터가 딱하고 나타납니다.


    정선장터 라고 써있는 동문앞에 서있으니 뭔가 유명관광지에 온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설레였어요.


    정선장터 동문 앞에서 

    포토존을 삼아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부끄럽지만 혼자 독사진도 찍었는데

    포즈가 어정쩡하네요. ㅋㅋ 


    근데 저희가 이날 강원도 여행을 돌다가 정선쪽에서

    정선5일장 유명하다는데 한번 가볼까? 하고 찾아갔는데

    그때 시간이 오후 였어요... 5시쯤인가 그랬는데


    5일장이 거의 끝나고 가게들은 문을 닫은곳이 많았습니다.


    길거리 먹방생각하고 갔었는데 시장안을 걸어다니면서는 아이들과 딱히 뭘 사먹거나 하지 못했어요.


    결국

    정선장터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회동집"을 찾아봅니다.ㅋㅋㅋ



    (3대천왕 정선 아리랑시장 콧등치기 국수로 유명)


    회동집 하면 유명연예인들도 많이 다녀갔다는

    콧등치기 국수로 유명한 맛집이에요.


    이름만들어서는 회??자가 강렬하게 들려서

    회를 파는 곳인가...하하;;


    강원도 콧등치기 국수와 전종류가 유명하더라구요.


    회동집 마지막 마감시간이 오후 6시입니다.

    저희가 5시쯤 시장을 돌아다니다가 회동집을 찾았는데

    다행다행....대기줄없이 바로 입장 가능했습니다.

    조금 더 늦었으면 회동집의 유명한 음식맛을 못볼뻔 했어요ㅠ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지만 장날에는 영업한다고 합니다.

    벽에는 누구나 눈에띄게 회동집의 메뉴판이 걸려있습니다.

    (2019년2월 겨울에 다녀왔을때 찍은 사진입니다.)


    저희는 아이들과 같이 먹을거라 골고루 주문 해 보았어요.


    곤드레보리밥

    콧등치기

    만둣국

    모둠전

    벽에 수두룩 붙어있는데 연예인 사인이 아주 눈에 띄었습니다.

    아주 유명하신 분들만 다녀갔더 라구요.


    밑반찬들이 나온뒤

    모둠전이 제일먼저 나왔구요 그다음 음식들이 빠르게 나왔습니다.


    이것이 콧등치기 국수란 말인가요.. 우와. 처음 먹어봤습니다.

    맛있어요ㅠㅠ



    둘째아들은 곤드레 밥을 어찌나 잘먹던지

    곤드레밥이 이렇게 맛있는 줄 몰랐답니다.ㅋㅋ



    만둣국도 뜨끈뜨끈 아주 맛있었어요.




    참고로 1차 주문한 음식들을 다 먹고나서

    추가로 전 더 주문해서 먹었어요.


    크게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이들도 정말 맛있게 먹었구요

    일단! 가격대비 이건 정말 최고였어요.


    여행하다보면 솔직히 음식값으로 여행비용의 절반이상을 쓰는 것 같은데요

    음식을 맛있게 먹고 계산을 하면서도

    이렇게 저렴하게 맛있게 배부르게 먹다니.. 그것도 강원도를 여행하면서..

    라는 감탄을 했답니다.

    진짜 언니랑 저랑 계속 여긴 짱이다! 라고 외쳤었어요.

    회동집 하면 콧등치기 국수랑 모둠전 만 생각하고 갔었는데

    그외에 음식들도 맛볼 수 있고 게다가 맛있게 잘먹어서 만족했어요.



    <지금 찾아보니 글올리는 시점에는 제가 찍은 메뉴판보다는 가격에 조금 변동이 있습니다. 확인해 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