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우리생활에 너무나 편리한 이동 수단인 자가용. 자동차를 자주 이용하다 보면 주차 문제, 속도문제등 도로교통법을 혹시나 위반하지 않았나 불안 할 때가 한두번이 아닐거라 생각 됩니다.

     

    주차장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곳에 방문하게 되면 혹시나 주정차 단속에 내차 번호가 찍히지는 않았는지, 신호등 노란불일때 지나갔다가 혹시나 단속 카메라에 찍히지는 않았는지 불안할 때도 있습니다. 거의 이런 자동차 범칙금이 날라오면 우편으로 확인받아야 알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주차위반과태료조회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미리 할 수 있을까?

    과태료 조회 미리 할 수 있습니다. 우편분실등의 이유로 사실 우편은 제대로 확인을 못할 때도 많은데요, 혹시나 주차장이 아닌곳에 주차를 하고서 혹시나 주차 단속에 걸리지 않았나, 과속카메라에 찍히지는 않았는지 불안할때 미리 과태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주차위반과태료조회

    저는 "경찰청교통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곤 합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바로가기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주정차 위반 과태료 납부를 할 수 있는 위택스로 바로가기 배너도 생성이 되어있어서 혹시나 납부해야 할 과태료가 있다면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모두 편하게 이동해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는 위택스 에서 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 줍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에서 상단 카테고리에 있는 납부하기 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면 본인 인증만으로도 내가 납부 해야 할 세금등을 간편하게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조금 해메었는데 전자납부번호.조회.납부 카테고리를 선택해 줍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납부 방법

     

    주정차 위반 과태료 납부는 지방세외수입 > 차량번호 조회 버튼이 바로 생성되기 때문에 간단히 본인의 차량 정보를 입력해 주면 과태료 납부할 내역이 있는지, 과거의 납부했던 내역까지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제 정보로 조회를 해 보았더니 최근 납부할 내역은 없었습니다. 2년전에 주차위반 과태료 납부 했던 내역이 제가 선택을 하지 않았음에도 조회가 바로 되네요.

     

    처음에 조회 결과를 보고 깜짝놀라서, 주차장 아닌곳에서 주차를 한 기억이 없는데.. 하고 자세히 보니 약2년전쯤 납부했던 내역입니다. 따로 날짜 설정을 하지 않았는데 조회가 바로 되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에서 단속내역 조회가능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최근에 나도 모르게 단속대상에 걸린 일이 있는지 조회해 보았습니다.

     

    이 곳에서는 최근 무인단속 내역과 미납과태료가 있는지, 미납범칙금이 있는지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요근래 단속당할 것 같았던 일이 없기 때문에 간단히 조회만 해보기로 해서 비회원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초간단 나의 정보만 입력후 조회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무인단속 조회하기 에서 조회를 했더니 다행이도 조회 된 내용이 없다고 나옵니다. 혹시나 내 정보로 과태료가 나왔다면 이곳에 표시가 되면서 우편으로 과태료 고지서가 날라오기 전에 미리 알고 납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태료는 고지서가 집으로 도착하기 전에 미리 조회해서 납부하면 감면받을 수 있는 부분도 있으니 혹시나 단속카메라에 걸렸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면 미리미리 조회 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장중요한 것은 운전이라는 것은 필요에 의해 어쩔 수 없이 꼭 해야 하는 부분이 큰 만큼, 과태료나 범칙금 같은 불안감이 들지 않도록 언제나 항상 안전운전, 교통법 준수 하며 운전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바로가는 법은 위에 올려놓았습니다. 언제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