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말잇기 게임에서 이기기

    안녕하세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예전에 비해 훨 많아진 요즘 집콕놀이를 하다하다 어른들도 끝말잇기 게임같은것도 많이 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끝말잇기에 재미가 들리면 주변사람들과 아무런 재료나 준비물 필요없이 바로 실행 할 수가 있는 게임인데요, 끝말잇기도 점점 전략을 짜면서 하시는 분들도 있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으로 시작하는 단어

    바로 상대방이 내가말한 끝 말에 이어지는 단어를 찾지못하면 이기게 되겠죠? 그중 하나가 바로 꾼으로 시작하는 단어 입니다. 여기서 제가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꾼으로시작하는단어

    꾼밤:군밤의 방언

    꾼지:고삐의 방언

    꾼들:부사 부한어 매달려있거나 떠있는 것이 크게 흔들리는 모양

     

     

     

    꾼들다:흔들다의 방언

    꾼꿍이:꿍꿍이의 전라도 방언

    꾼질꾼질:끈적끈적의 방언

    꾼둑:고개를 앞으로 깊이 숙이며 조는 모양의 북한어

    꾼소리:굿거리장단에서 판소리중 앞에서 노래부르는 사람을 일컫음.

    꾼으로시작하는단어

    꾼은 대체로 방언이 많다

    꾼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아보았는데 대체로 북한어 이거나 방언이 많이 있는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네이버 사전에서 꾼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찾아보면 약27개 정도의 결과가 나오는데, 그중에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어를 제외하면 명사는 6개 정도나 나오는 듯 합니다.

     

    이 마저도 지방의 방언으로 모르시는 분들이 훨씬 많을 것 같습니다. 방언을 사용할 수 있다면 꾼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말할 것 이 몇가지 되긴 합니다. 

     

     

     

    혹시나 끝말잇기 게임을 하기전 몇가지 규칙을 정하실때 '방언사용금지' 라는 규칙을 정해 놓는다 하면은 꾼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이 명사라 할 지라도 대부분 방언이기 때문에 꾼으로 끝나는 단어를 상대방이 말했다면 이길 방법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으로 끝나는 단어

    그럼 끝말잇기에서 쉽게 이길 수 있는 꾼으로 끝나는 단어를 알아 두었다가 말한다면 이길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게꾼, 나무꾼 등의 꾼으로 끝나는 단어를 말하게 되면 끝말잇기에서 이길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겠네요.

    즐겁고 유쾌한 끝말잇기 게임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