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당첨 번호 3개 맞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주일의 기다림 바로 로또가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히려 경제가 어려워지면 로또의 판매량은 더 늘어 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이번 주는 어떤 당첨번호가 나올까 혹시나 내가 당첨되지는 않을까 기대심리가 굉장히 크게 작용 하는 것 같습니다.

     

    로또당첨은 총 6개의 당첨번호가 나오면 그 숫자를 모두 맞추면 바로 1등이 됩니다. 즉석복권과는 다르게 이미 정해진 1등복권이 나오는것이 아니라 매주 토요일 공으로 뽑힌 6개의 숫자와 1개의 보너스 숫자가 모두 맞으면 그 주의 1등은 없을수도 한명이 될 수도 열명이 될 수 도 있는것이 바로 로또입니다.

     

     

    나의 로또 당첨번호 3개가 맞았다면

    바로 로또 5등에 당첨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로또의 당첨순서는 번호 3개가 맞을시에 5등, 4개가 맞으면 4등, 5개가 맞으면 3등, 5개+보너스 숫자가 맞으면 2등, 6개의 숫자가 모두 맞으면 1등에 당첨이 됩니다.

     

    6개의 숫자와 1개의 보너스 숫자가 수많은 사람들을 기대감에 들었다 놨다를 일주일 동안 하는 것 같습니다.

     

     

    총1부터45의 숫자중에 6개를 내가 직접 찍을 수도 있고 (수동방식), 랜덤으로 기계가 뽑아주는 (자동)방식이 있습니다. 만약 나의 로또종이에서 당첨번호가 3개가 맞았다면 바로 5등에 당첨되었다는 말입니다. 로또 5등당청금은 5000원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천원어치의 복권을 사서 숫자를 3개만 맞췄다고 하면 복권금액 제외 4천원 이득을 본 셈이 되겠습니다. 

     

    로또번호 3개 맞으면 당청금 수령은?

    45개의 숫자중에 그 주 당첨번호 6개중 3개도 맞지 않은 사람도 정말 많지만, 5등에 당첨된 사람의 수가 가장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2등같은 고액의 당첨금은 농협 은행에 가서 수령해야 하지만, 5등은 일반 로또 판매점에서도 당청금교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또의 당청금은 그주 로또를 구매한 사람에 따라 당청금이 매주 달라질 수 있고, 몇명의 사람들이 당첨이 되냐에 따라서 1/n 로 나눠야 하기 때문에 1등부터 3등까지의 당청금은 매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4등의 당청금은 5만원으로 지정되어 있고, 5등의 당청금은 5천원 입니다. 각각 4개의 숫자와, 3개의 숫자를 맞추면 됩니다.

     

    로또 당청금 지급기한 안에 당청금 수령하기

    로또는 한장의 종이에 불과합니다. 종이한장으로 울고 웃고 할 수 있는 로또라는 것은 당첨이 되었다면 큰액수든 작은 액수든 굉장히 기쁠 것 같습니다. 저는 여태 십여년을 로또를 꾸준히 사보았지만 치고 당첨금액은 4등인 5만원 이였습니다. 그때 좋기도하지만 숫자 2개만 더 맞추면 된다는 생각에 얼마나 아쉬운지. 5등은 그냥 다시 로또로 바꿉니다.

     

    그렇게 아쉽고도 기쁜마음으로 로또를 당첨금으로 지급받아야 하는데요, 기한은 해당 회차 지금개시일 부터 1년까지 유효합니다. 지급기한일이 공휴일이거나 토/일요일인 경우에는 은행영업기준으로 익일에 청구가 가능합니다.

     

    만일, 지급기한 초과 시 당첨자가 미수령한 당첨금은 복권금액으로 귀속됩니다. 당첨이 된다면 1년이내에 꼭 당청금을 수령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로또 종이의 오른쪽 상단 QR코드를 인식하면 손쉽고 빠르게 휴대폰으로도 당첨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로 당첨을 확인 했다 하더라도 종이 로또를 분실하거나 훼손해서는 절대 안되며, 당첨이 확인된다면 바로 당첨금을 수령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4~5등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로또판매점에서도 당청금수령이 가능합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신 분께서 로또 1등에 당첨이 되신다면 서울시 중구 충정로 1가 85번지 15층 농협은행 복권사업팀으로 직접 가셔서 꼭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