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

    우리가 거의 매일사용하는 카카오톡에서 2021년부터 신규로 선보이는 기능인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이 생겨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메신저의 기능에서 현재는 쇼핑,검색,페이,오픈채팅 등등의 일상생활에서 정말 필요한 기능들로 꽉꽉 채운 카카오톡입니다. 하지만 전화번호 저장과 입력만으로도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쉽게 할 수 있는만큼 다른사람들에게 나의 프로필 사진이나 상태메세지 등의 개인 사생활 정보가 노출이 쉽게 된다는 단점도 있답니다. 그로인해 불만을 갖는 사용자도 많을 것 같습니다.

     

     

    상대따라 다르게 설정하는 카카오톡 프로필

    2021년에 서비스를 개시 한다고 밝힌 카카오팀에서는 앞으로 카카오톡에서 대화상대에 따라서 나의 프로필을 다르게 설정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번달주중에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의 베타버젼 서비스가 시작이 된다고 해서 실시간검색에도 올라와 있었습니다.

     

    앞으로 카카오톡에서 대화상대에 따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나의 프로필이 궁금해 집니다. 전화번호 변경등으로 인해서 나도 모르는 친구가 추가되어 있는 경우도 많이 보았고, 얼마전에는 외국인들에게서 카톡이 오는경험을 했는데 나도 모르는 사람이 나의 사진과 프로필을 보고 있는것을 생각하니 기분이 영 찜찜함을 털 수가 없었습니다.

     

     

    내가 기록하고 싶은사진이나 나의 상태를 표현 할 수 있는 카카오톡 프로필로 인해서 사생활이 무방비로 노출이 되고 공사구별이 어렵다라는 지적이 많이 되어왔습니다. 내가 저장한 친구에게만 보이는 것이 아닌 저장된 전화번호부다 아이디검색만으로도 나의 프로필이 노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장점만 있을까?

    카카오톡의 멀티프로필의 장점은 당연히 있을 수 있습니다. 나의 사생활 노출을 보이고 싶지않은 친구에게는 공식적인 나의 다른프로필을 노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등의 수많은 기능들이 생겨나면서 전화번호저장등의 방법 이외에도 친구를 생성하거나 추가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를 악용해서 다른사람을 사칭한다던지의 우려가 있어서 카카오톡측에서는 베타버젼을 먼저 시험해 보고 안전장치도 마련할 방침입니다.

     

    다양한 시도를 하고있는 카카오톡의 기능들

    카카오는 멀티프로필 기능을 도입하면서 노출되는 프로필을 따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지적사항들을 받아드려 좀더 안전한 카카오프로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자신의 카카오톡 프로필에 자격을 등록할 수 있는 인물검색 기능까지 내년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지식인기능과 같이 본인의 프로필에 자격증을 가진 전문직종인 세무사,건축가,소플리에등 특정한 자격증을 갖춘 사람을 찾아 대화 할 수 있는 기능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기대되는 카카오톡 메신저

    프로필 사진을 바꿔도 감추고 싶은 사람에게는 보여지지 않는 멀티프로필기능은 일부사용자에게 선보인후 아마 정식으로 사용 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카카오톡 지갑 사용자에 한해서 베타버전이 공개된 상태인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카카오톡 지갑서비스에 가입해서 베타버전을 먼저 이용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내 프로필을 여러개로 만들어서 카카오톡 친구별로 다르게 보여줄 수 있는 멀티프로필 서비스로 더 편리하게 카카오를 사용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