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키우기

    집에서 콩나물 키우기 도전 성공!

    과연 집에서 콩나물을 키울 수 있을까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쉽게 콩나물 키우기 성공했다.


    조카들이 집에서 간단하게 콩나물 키우기 체험을 하길래

    우와 나도 하고싶다! 이 말 한마디 했는데 언니가 콩나물 재배기 키트를 택배로 보내줬다.

    하하하 쿨한 우리언니.

    언니가 보내준 택배를 풀어보니

    검정콩과 콩나물 재배기가 들어 있었다.

    콩나물 재배기에 뚜껑이 있어서 따로 검은 천 같은걸 덮어서 햇빛차단에 힘쓸 필요가 없음.

    완전 신세계~~

    콩과 콩나물 재배기만 있으면 정말 편하고 쉽게 콩나물을 키울 수 있다고 하던데

    과연 성공할까? 궁금궁금.

    일단, 콩나물 재배기 통을 깨끗하게 씻은뒤에 물을 조금 넣고

    콩을 한주먹정도 훅 집에서 넣었다.

    물에 콩을 불려주면 되는데

    사실 3~5시간 불리면 된다 하는데 처음에 그걸 몰라서

    하루꼬박 콩을 불리고 말았다. 하하 이런;

    콩나물키우는방법

    다음날,

    불린콩을 채반위로 모두 건져 올렸다.

    그리고 물을 주기 시작한다. 

    물은 하루에 4번정도 주었다.

    생각날 때 마다 주었더니 그렇게 귀찮은 일은 아니였다.

    위로 살살살 물을 뿌려만 주고 

    뚜껑을 닫아서 가만히 두기만 하면 된다.

    다음날 눈에 띌 정도로 싹이 많이 올라왔다.

    제일 안예뻣던 모습인듯 ㅋㅋ 

    (검은콩이라고 해서 검은 콩나물이 되는것이 아님. 껍질이 벗겨진다)

    물을 뿌리고 뚜껑닫아놓고

    하루에 시간차를 두고 4번정도 그렇게 반복하고


    한 4일 정도 지나니 정말 콩나물의 모습으로 키가 쑥 자란 콩들...

    이제 이름을 진정 콩나물이라 불러도 될듯.


    손가락 2마디 이상의 크기로 쑥쑥 잘 컷다 ㅋㅋ

    너무 크면 안될 것 같아

    콩불리기를 시작으로 5일 째 되던날

    드디어 콩나물 재배 ㅋㅋ

    채반에서 쑥 곧게 자란 콩나물을 모두 뽑아준뒤

    콩 껍질을 잘 벗겨 주었다.

    검은 콩의 검정색 껍질이라 구분이 넘 쉽게 잘되서

    콩나물 다듬는 작업도 어렵지 않게 모두 마치니

    진짜 시장이나 마트에서 파는 콩나물의 모습이 제대로 만들어 져서 너무 신기했다.

    조금 안예쁜 것 같은 모습을 지나니

    정말 예쁘고 귀엽게 잘 자란 콩나물.

    콩나물 줄기 하나를 보면서 이렇게 행복 할 수도 있구나?! 신기했다.

    집에서 콩나물 키우기

    분명 맛있게 건강하게 먹는 것 까지 해야 하는데

    내가 직접 집에서 키운 콩나물 이라서 그런지 뭘 해서 먹어야 할지 당장에 생각이 나질 않는다.

    포스팅을 올리는 지금은 집에서 콩나물 키우기를 두번이나 성공시키고

    비빔밥도 해서 먹고 쫄면도 만들어 먹고

    진짜 식재료 직접 생산에서 먹는 것까지 완성 시켰다.


    보통 월요일에 콩 불리고 금요일에 콩나물 재배 하는걸로 나름 패턴을 맞추면서

    콩나물 먹고싶을 때마다 꾸준히 조금씩 집에서 콩나물 키우기 성공시켜 먹을 예정이다.


    생각보다 까다롭지 않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집에서 콩나물 키우기

    도전!!



    콩나물 키우기 유튜브 영상보러 가기

    https://youtu.be/EzN7Pxos7mw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