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결혼식이 있던 날.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하고 그냥 헤어지기 아쉬워서 한잔 더 하려고 들린 부천 청년조개. 신중동에 있는 청년조개라는 조개찜 가게인데 친구들은 다들 와본 곳인데 난 처음 가 보았다. 우와. 이건 사진 안 찍을 수 없는 모습에 사진 잔뜩찍고 기록!!

    신중동 청년조개에는 사리와 사이드메뉴 제외하고 메인메뉴는 조개전골만 있다.  조개전골 2인/3인/4인/스페셜/용궁스페셜 메뉴로 나누어져 있는데 먹어본 친구들이 양이 엄청 많다며 우리는 2인메뉴 2개를 두 테이블로 나눴다. 2인 2개와 4인의 메뉴양이 어떻게 차이가 나는 지는 모르겠으나 가격이 더 비싸도 2테이블을 잡아야해서 2개로 나누었다. 

    부천 청년조개에서 주문한 조개전골 2인 한상이 먼저 나왔는데 나오자마자 "우와"를 외쳤다. 굉장히 많이 큰 원형냄비에 조개와 각종 해산물과 채소가 잔뜩 나왔다. 일단 양이 얼마나 되든 첫인상으로 '이곳에 잘왔네' 라는 인상을 심어주기에 아주아주 충분한 곳이였다.

    각종 조개류와 채소와 오징어 새우 게까지. 그리고 치즈까지! 한 냄비에 다 담겨져 끓이다가 먹으면 되는 것이였다.

    다들 사진찍고나서 직원분이 뚜껑덮어 불켜고 익을때까지 기다리라고 한다. 조개전골 보자마자 술들 엄청 먹겠구나 하는 생각이...하하

    전골이 끓을 동안 버섯구이와 계란후라이를 뚜껑위에 올려주면 먼저 먹고있으면 되는데 다들 뷔폐를 먹고와서 그런가 아무도 손을 데지 않았음. ㅋㅋㅋ

    나머지 옆에 한상도 똑같이 조개전골이 차려졌고 2인 두개를 주문했는데 진짜 보기에도 양이 어마어마 해 보였다.

    금방 김이 폴폴나게 다 끓여져서 익은 전골이다. 그냥 국물만 한번 떠서 먹어도 속이 개운한 맛이다.

    뚜껑 열고 직원분이 인원수에 맞게 가리비조개에 치즈와 채소까지 올려서 맛있게 먹는 법을 가르쳐 주시고 쿨하게 가신다. ㅋㅋ근데 저렇게 해서 각1개씩 가리비부터 맛보았는데 정말 고소하고 맛있었다.

    맛있게 먹다가 매장안을 한번 둘러보니 조개에 대한 자신감 뿜뿜 풍기는 멘트도 볼 수 있었다. 술자리로도 찾아오기 좋지만 조개 먹고싶을때 멀리 가지 않고도 가까운 신중동에서 식사메뉴로도 먹기 좋을 듯 하다. 

    분명 조개전골 2인 메뉴가 한 냄비에 담겨져 있었지만 4명이 먹기에도 괜찮아 보이는 양이였다. 일단 함께 한 나의 친구들은 소주를 각 3병씩은 마신듯함. 그리고 그 많던 해물과 각종 재료를 다 먹고나서 칼국수 사리까지 주문해서 먹었다.

    해물라면도 한번 주문해 보았는데 나는 사실 배불러서 한입도 먹지 못했는데 친구들이 아주 국물까지 코박고 먹을 정도로 맛있게 먹더라능....하하하 :) 대단쓰

    술도 많이 마셨지만 진짜 조개전골에 칼국수에 해물라면까지 우리모두 정말 배부르고 맛있게 먹고 나온거 같다. 

    부천 청년조개에서는 금액별로 스템프도 찍어주는데 5만원에 1개 찍어주는듯 하다. 이번 모임에 유일한 여자사람이었던 내가 쿠폰은 챙겨오는걸로...ㅋㅋ 남자애들은 이런 쿠폰에 별로 목숨걸지 않는다능..ㅋㅋㅋ담에 또 가서 음료랑 술한병 무료로 받을 수 있겠다. 하하하 

    부천 신중동 롯데백화점 뒤 먹자골목쪽에 위치한 청년조개.

    진짜진짜 푸짐하고! 정말 만족스럽게 먹고나온 곳이라 이건 완전 부천맛집 기록하기 인정!!!

    다음에 무조건 또 갈 거임!! ㅋㅋ


    신중동 청년조개 부천맛집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