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효능
    오메가3효능

    오메가 3 란 

     

    많은 분들이 영양제로 많이 챙겨 드시는 오메가 3. 과연 오메가 3는 우리몸에 어떤 영양을 주는 것일지 궁금해 졌습니다.

     

    오메가3하루섭취량
    오메가3

    오메가 3는 우리몸에 꼭 필요한 지방산 입니다. 다른지방산들과는 다르게 우리몸에서 스스로 만들수 없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식품이나 보조제를 사용해서 섭취해 줘야 합니다. 그렇다면 오메가 3는 우리몸에 어떠한 효능이 있을까요?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의 주 성분인 DHA는 사람의 뇌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뇌세포의 활동을 돕게 되며 신경호르몬 전달을 촉진시켜 원활한 두뇌 작용에 긍정적인 영양을 끼치게 됩니다. 사람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로 인한 기억력, 인지기능 저하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메가 3의 지방산은 혈중 LDL 콜레스테롤을 올리지않고 중성지방을 낮춰주는 역할을 함으로 심근경색/ 뇌경색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눈건강을 위해서도 오메가 3를 드시기도 합니다. 오메가3에 DHA성분은 눈에 있는 망막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눈의 피로와 시력보호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눈을 촉촉하게 만들고 혈행을 좋게 하여 안구건조증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섭취를 낮춰준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에 짜고 기름진 음식에 길들여져 있는 식습관이 있다면 혈관건강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럴땐 고혈압과 고지혈증에도 좋은 오메가 3를 섭취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중 중성 지방을 줄여 혈액을 원할하게 하며 혈압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방지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맥박수를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어 심혈관계 질환 위험을 낮춰주기도 합니다.

     

     

    오메가3하루섭취량

     

    오메가 3 하루섭취량

    오메가 3 하루섭취량 식약처 기준 500~1000mg 

     

     

    오메가 3의 효능을 얻을 수 있는 하루섭취량은 식약처 기준 500~1000mg 입니다. 영양제를 구매해서 섭취한다면 영양제 성분에 EPA+DHA성분의 합 500mg 이상이 되는지 꼭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오메가 3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드시면서 식습관을 들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등푸른 생선 고등어에는 오메가 3 외에도 비타민,셀레늄등 우리몸에 필요한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멸치,청어등 등푸른생선을 챙겨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연어나 굴도 오메가 3 함유가 되어 있는 대표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연어를 먹게되면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굴은 어폐류 중에서도 영양소가 많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영양분 섭취는 적당히 섭취량을 지켜 주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모든 영양제 같은경우 과다 섭취를 피해야 하며 하루섭취량을 지켜주시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오메가 3 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소화가 더 잘된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응고 억제제인 아스피린등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오메가 3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식생활과 가벼운 운동을 병행하며 혈관건강까지 챙겨야 하는것 잊지마시고 모두 건강한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